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 오봉산五峰山(청평산) 산행

■김윤찬 산행기■

by 김윤찬 2011. 9. 22. 10:33

본문

평강산악회 회원33명이 2011.9.17.(토요일) 호반의 도시 춘천 오봉산五峰山(청평산) 산행을 했다. 오봉산은 강원도 춘천과 화천에 걸친 해발779m의 산으로, 북으로는 화천 간동면 남으로는 소양강과 춘천 북면이 보인다.

오봉산은 각 봉우리마다 기암괴석과 노송의 조화가 회화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산이다.

울창한 수목으로 얽혀 경사가 아주 급한 지역도 있고 곳곳에 밧줄을 잡고 오르내려야 하는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는 산행을 했다.

산행코스는 배후령을 시작으로 1봉-2봉-3봉-4봉-청솔바위-5봉산정상(779m)-구멍바위-청평사로 하산하였다. 상경 길에 김유정 문학촌을 견학했다.

 

오봉산五峰山(청평산) 능선에서 남쪽으로 소양강이 보인다.

 

오봉산(五峰山)능선에 있는 청솔바위

 

나팔꽃 (청평사 입구)

청평사[淸平寺]

강원 춘천시 북산면(北山面)청평리674

청평사는 고려 광종 24년(973) 승현선사가 세워 백암선원이라 불렀다고 한다. 그 뒤 몇 번에 걸쳐 보수하고 절을 넓혔는데 청평사로 이름을 바꾼 것은 조선 명종 5년(1550) 보우선사가 이곳에 와 다시 고쳐 세운 뒤부터이다.

고려 선종 6년 진락공 (眞樂公) 이자현이 문수원(文殊院)을 중건하면서 선원을 확대했고, 한국 전통 연못의 대표적인 조경시설인 ‘영지’(조선 초 ‘쌍지’로 개축), 보물 제164호 회전문, 강원도 기념물 제5호 청평사지, 문화재자료 제8호 청평사 3층석탑, 유구 및 유적 등을 간직한 역사문화유적지이다.

 

춘천 청평사 회전문(보물 제164호)

 

청평사 대웅전

 

대웅전 부처님

 

청평사 소원성취 등불

 

청평사 소원성취 격려문

김유정문학촌 [金裕貞文學村]

김유정 선생의 문학고향인 춘천시 신동면 증3리 실레마을

김유정 문학촌 실레마을에서 풍성한 문학 잔치가 펼쳐졌다.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문학작가 김유정(金裕貞, 1908~1937)의 문학적 업적을 알리고 그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고향인 실레마을에 조성한 문학공간이다. 김유정은 실레마을에서 목격한 일을 처녀작 <산골나그네(1933)>의 소재로 삼았고 이곳에서 여러 작품을 구상하였으며, 마을의 실존 인물들을 작품에 등장시켰다.

이곳에서는 해마다 김유정추모제를 비롯한 각종 문학축제와 세미나 를 개최하고 작품 속의 모티브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김유정 문학촌 기념관 문학축제행사

 

김유정 문학촌 문학축제에서 페이스 페인팅 [Face Painting]하는 소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