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찬 포토에세이] 국내 최초 야외 미디어 아트 ‘더 스피어(The Sphere)’.
‘더 스피어(The Sphere)’ 미디어 아트 영상
지름 7m 규모의 구(球) 형태 미디어아트
[잠실/석촌호수] 서울의 새로운 야경 명소! 국내 최초 야외 미디어 아트 ‘더 스피어(The Sphere)’
잠실 석촌호수 산책길에 만난 아주 특별한 볼거리, 송파구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른 ‘더 스피어(The Sphere)’ 미디어 아트입니다!
위치: 서울 송파구 잠실동 47 (석촌호수 사거리, 서호 인근)
특징: 지름 7m의 거대한 구체 조형물로 즐기는 국내 최초 야외 상설 미디어 아트
눈을 뗄 수 없는 30가지 테마의 향연
석촌호수를 걷다 보면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거대한 빛의 구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는 태양계의 신비로운 모습부터 아름다운 명화, 그리고 송파구의 귀여운 마스코트 '하하·호호' 까지 총 30여 가지의 다채로운 테마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특히 웅장한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빛나는 '더 스피어'의 모습은 그야말로 '직관' 필수 코스! 낮에도 예쁘지만, 해가 진 뒤 조명이 들어오면 그 예술성이 더욱 돋보입니다. (사진 찍기 딱 좋은 스폿이에요!)
나만의 작품이 전시되는 ‘AI 캐리커처’ 체험
더 스피어의 가장 큰 재미는 바로 관객 참여형 콘텐츠예요! 인근 키오스크에서 ‘AI 캐리커처’를 이용하면 내 얼굴이 미디어 아트의 주인공이 됩니다.
키오스크에서 사진 촬영하기
원하는 스타일 선택 (수채화, 동양화, 애니메이션 등)
잠시 후, 거대한 스피어에 내 얼굴이 실시간으로 전시!
모바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최고예요.
석촌호수의 잔잔한 물결과 화려한 미디어 아트, 그리고 밤하늘로 뻗은 롯데월드타워까지. 도심 속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고 싶을 때, 혹은 가벼운 야간 데이트 코스를 찾으신다면 더 스피어를 꼭 방문해 보세요!
오늘 날씨부터 우주의 신비까지, 스피어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댓글 영역